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FC] UFC 280 페트르 얀 vs 션 오말리 감상후기
    UFC 2022. 10. 23. 04:59
    728x90
    반응형

     

     
     

    현재 밴텀급에서 가장 강하다고 평가받는 페트르 얀과 가장 인기가 많은 션 오말리의 경기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오말리가 경기를 왜 수락했는지 모르겠어요. 오말리가 이기는 그림이 전혀 안그려져요.

     

    인자강인 말론 베라를 상대로도 몸이 아작이 났는데 돌부처 같은 페트르 얀에게 오말리의 타격 게임이 통할까 의문입니다.

     

    데이나 화이트가 못 박았습니다.

     

    "이 경기의 승리자가 다음 타이틀 도전자다."

     

    만약 이변이 생긴다면 초반에 생길 것 같습니다. 페트르 얀은 대표적인 슬로우 스타터이기 때문이죠.

     

     

    ㅋㅋㅋ 오말리 팬들은 오말리처럼 개성 넘치네요.

     

     

     

    1라운드

     

    오우 평소랑은 다르게 얀이 초반부터 강하게 압박을 거네요.

     

    오말리의 원거리 공격이 잘 먹히네요. 거리가 오말리가 훨씬 길다보니까 오말리의 공격은 먹히지만 얀의 공격은 허공을 가릅니다.

     

    기습적인 얀의 테이크다운! 백 포지션을 점유하는 얀입니다. 하지만 오말리가 잘 방어했네요.

     

    .

    하지만 기어코 테이크다운 시키는 페트르 얀!!

     

    생각과는 다르게 오말리의 타격이 너무 좋네요. 카프킥 몇 대 맞은 것 빼고는 오말리가 타격에선 압도했다고 보여집니다.

     

    1라운드는 더 많은 공격을 적중시켰던 오말리의 라운드라고 생각합니다.

     

     

     

     

     

    2라운드

     

    얀이 1라운드를 따이는 건 자주 있는 일이죠. 2라운드 시작!

     

    확실히 2라운드에 더 얀의 움직임이 빨라졌...

     

    와!!!!

     

    오말리의 빅샷이 터지고 페트르 얀이 고비를 하나 넘겼지만

     

    와!!!

     

     

    다시 페트르 얀이 빅 샷으로 갚아줍니다. 와 미친 타격 교환 후에 테이크다운까지 시키는 페트르 얀입니다.

     

     

    이번 경기에 페트르 얀이 레슬링을 많이 준비해 온 것으로 보입니다.

     

    하빕처럼, 마카체프처럼 끈덕지게 체인 레슬링을 구사하네요.

     

    그래도 오말리의 타격은 예술이네요. 챔프급을 상대로도 잽, 원투 적중률이 상당합니다.

     

    확실히 오말리가 레슬링 준비를 덜 해온게 보입니다.

     

    누가 더 강한 타격가인지는 모르겠지만 페트르 얀이 더욱 좋은 MMA 선수네요.

     

    2라운드는 페트르 얀의 라운드.

     

     

     

     

    3라운드

     

    오 이제 오말리가 압박을 시도하네요. 마지막 라운드라서 기어를 올린 것으로 보입니다.

     

     

    누가 더 강한 타격가인가?라는 질문엔 답이 나왔습니다. 오말리가 더 좋은 타격가입니다.

     

    기어코 페트르 얀의 얼굴에 컷을 내고 위기로 몰고갑니다. 와... 이 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하지만 오말리는 레슬링 수련이 더 필요해보입니다.

     

    흐름을 타도 얀이 레슬링으로 분위기 다 끊어먹네요.

     

    3라운드 얀의 라운드입니다!

     

     

     

    ...? 왜 스플릿 디시젼이지..?

     

    와 말도 안됩니다. 왜 오말리의 승리죠..?

     

    경기를 다시 한 번 봐야될 것 같습니다.

     

    일단 오말리의 타격에 놀랐습니다. 오말리의 타격은 진짜 중에 진짜입니다.

     

    맷집도 상당하네요. 얀의 얼굴에 컷이 이렇게 난 걸 처음 봅니다.

     

    하지만 MMA는 타격만 있는 스포츠가 아니죠.

     

    레슬링과 유도로 오말리가 만든 좋은 흐름을 페트르 얀이 다 부셔놨습니다.

     

    오말리가 레슬링까지 익힌다면 정말 챔프급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근레 판정결과는 진짜 아니지. 왜 오말리가 이겼지? 왜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