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신문스크랩] 잘 나가던 천연가스 가격 60% 급락, 한국인 중국 입국비자중단, OLED 국가전력기술 지정
    신문 2023. 1. 14. 09:57
    728x90
    반응형

     

    이번 주 인상깊게 읽었던 기사들 스크랩

    스.타.트

    잘 나가던 천연가스 ETN

    60% 급락

    What

    천연가스 가격이 폭락하자 천연가스 가격과 수익률 지수를 추종하는 상장지수증권 주가가 곤두박질치고 있다.

    Why

    유럽의 겨울 날씨가 생각보다 따뜻하면서 천연가스에 대한 수급 우려가 감소했다. 또한 유럽연합(EU)이 선제적으로 천연가스를 잘 비축했다.

    How

    천연가스 선물 가격은 작년 3월보다 62% 감소

    레버리지 ETN 역시 60% 감소

    천연가스 인버스 X2 레버리지는 90% 폭등

    모르는 용어

    X

    투자에 적용할 점

    지금이 천연가스에 투자해야 될 때가 아닐까? 천연가스는 날씨와 기온에 따라 소비량의 편차가 크다. 즉 날씨 때문에 천연가스가 저평가 되었을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게다가 러시아산 천연가스 공급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EU는 이에따라 계속해서 천연가슬 비축할 필요성이 있다. 공부하는셈 치고 10만 원치 정찰병을 보내봐야겠다.

    내 생각

    ㅋㅋ 푸틴이 열받아하는 모습을 상상하니 기분이가 좋다. 에너지 대란을 유발해 서방국들을 압박하려는 러시아의 전략은 사실상 실패했다고 보면 되겠다. 이번에 푸틴은 성탄절을 핑계로 입시 휴전하자고 제안했지만 누가봐도 작전을 다시 짜려는게 틀림없다. 이상기후 덕분에 기분이 좋아진 적은 또 처음이구만

    中의 보복

    한국인 입국비자 중단

    What

    중국이 중국발 입국자 방역 강화에 대한 첫 보복으로 한국 국민에 대한 중국행 단기비자 발급을 정면 중단했다.

    Why

    최근 한국 정부가 중국발 한국행 단기비자 발급과 항공편 증편을 제한하고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코로나 검사를 의무화하는 방역 조치를 내놨기 때문이다.

    How

    중국에 머무는 가족을 만나거나 개인사정으로 단기간 체류가 필요할 때 받는 S2비자, 비즈니스와 무역 활동을 위해 체류할 수 있는 M비자가 발급 중단되었다.

    모르는 용어

    X

    투자에 적용할 점

     

    화장품, 면세점 등 중국 관련주가 이 소식이 공식화되자 바로 하락했다. 아모레퍼시픽 - 3.45% LG 생활건강 - 3%, 호텔신라 - 2.22% 신세계 - 1.27% 등

     

    원래 중국의 입국자 격리제도 폐지와 한한령 완화소식에 주가가 반등했지만 하루만에 다시 하락하게 됐다. 중국 이 새끼는 꼬장을 자주 부리면서도 길게 부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당분간 주가가 하락장일것 같다는 생각이다.

     

     

    내 생각

    북한 다음으로 가장 뻔뻔하고 염치없는 국가를 뽑으라면 중국이 영광스러운 두 번째다. 코로나 제조국이 코로나 입국 제한 조치 때문에 이딴식으로 나오다니...

     

    지금은 국가의 하드웨어 파워도 중요하지만 이미지같은 소프트웨어 파워도 중요한 시기다. 이 새끼들은 적당선을 모르고 질주하며 국가 이미지를 똥으로 만들고 있다.

     

    현재 인도, 동남아시가 같은 중국을 대체할 많은 나라들이 성장하고 있는데 중국은 지들이 지 무덤을 파고 있다. 이런 속 좁은 국가적 태도가 중국이 초패권국가가 될 수 없다는 첫 번째이자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한다.

     

     

    비상등 켜진 OLED

    국가전략기술 지정

    [단독] 비상등 켜진 OLED…국가전략기술 지정 - 매일경제 (mk.co.kr)

    What

    OLED, 마이크로 LED 같은 첨단 디스플레이 기술과 그린수소, 블루수소 기술이 국가전략기술로 지정된다.

    Why

    디스플레이 세계 1위 자리는 이미 중국에 넘겨준 상태이며 한국 디스플레이의 최대 고객인 애플이 자체 디스플레이 생산을 예고하며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

    How

    국가전략기술로 선정되면 시설투자에 대한 세액공제율이 대기업, 중견기업은 8% 중소기업은 16%로 상승한다.

    모르는 용어

    • 그린 수소 : 재생에너지를 전력으로 사용해 생산한 수소. 온실가스 배출이 없다.

     

    • 그레이 수소 : 천연가스를 이용하여 생산하는 수소

     

    • 블루 수소 : 그레이 수소 생산 과정에서 나오는 온실가스를 저장해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 수소

    투자에 적용할 점

    "늦었다"라고 생각 할 수 밖에 없다. 이미 중국에 디스플레이 최강국이라는 지위를 넘겨줬고 가장 큰 고객인 애플이 디스플레이 자체 생산을 예고했기 때문이다. 내가 디스플레이 산업에 종사하고 있어서 더 체감이 잘 될 수도 있는데 큰 일 난 것 같다. 개인적인 내 생각으로는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에 투자하려는 지인이 있으면 말릴 것 같다.

    내 생각

    지금 기업들의 세금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많은 법안들이 대기중이다. 우리나라는 지금 대형위기로 가는 길을 걷고 있다고 생각한다. 제발 여야가 화합해서 기업들의 규제와 세액공제 문제를 많이 개선했으면 좋겠다. 제발 그만 싸워. 이 시국에도 존나 열심히 싸우는 중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