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FC P4P 랭킹 소개
    UFC 2022. 1. 15. 23:27
    728x90
    반응형

    제 취미 중 하나가 UFC 시청입니다!

    세계 최고의 선수들끼리 경쟁하는 점과 계속해서 진화하는 선수들을 보면서 많은 동기부여를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2년 1월 기준 UFC P4P 랭킹 15위안에 있는 선수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P4P 랭킹: 체급에 상관없이, 체급이 동일하다고 가정했을 때의 랭킹

    #1 카마루 우스만(Kamaru Usman)

    인자강의 표본

    34세 / 20승 1패 / UFC 12대 웰터급 챔피언(타이틀 방어 5회)

    전형적인 노잼 레슬러였으나 트레비 위트맨(코치)의 지도아래 타격까지 잘하는 괴물이 되었습니다.

    체급 1위 콜비 코빙턴만이 우스만에게 시련을 안겨줬습니다. 약물 의혹이 강하게 느껴지는 선수지만 타격, 레슬링, 체력 모두 미친 수준입니다. 현재는 리온 에드워즈와 경기가 잡힐 것으로 예상되고 복싱 P4P 1위인 카넬로 알바레즈와 경기하고 싶다고 떼쓰고 있습니다.

    #2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Alexander Volkanovski)

    수 싸움의 신

    33세 / 23승 1패 / UFC 5대 페더급 챔피언(타이틀 방어 2회)

    찬성 선수의 체급인 페더급의 챔피언입니다. 페더급의 황제들이었던 조제알도, 맥스 할로웨이를 꺾었고 현재로서는 적수가 보이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경기계획을 무효로 만들고 자신의 템포로 끌어들이는 능력이 대단합니다. 올 해 4월 정찬성 선수와 경기를 가집니다. 정찬성 화이팅!!

    #3 이스라엘 아데산야(Israel Adesanya)

    최강의 오타쿠

    32세 / 21승 1패 / UFC 11대 미들급 챔피언(타이틀 방어 3회)

    아데산야는 입식 전적부터가 화려합니다. 75승 5패의 기록이 아데산야의 타격 능력을 대변해줍니다. 현재 체급내의 모든 탑 컨텐더들을 정리했고 곧 로버트 휘태커와 타이틀 매치를 치룹니다. 아데산야는 일본 애니메이션의 광팬이며 특히 나루토를 가장 좋아한다고 합니다. 지구에서 가장 싸움을 잘하는 오타쿠입니다.

    #4 프란시스 은가누(Francis Ngannou)

    인류 최강, 80억분의 1

    35세 / 16승 3패 / UFC 22대 헤비급 챔피언(타이틀 방어 0회)

    비주얼만 봐도 느낌이 오시죠? 지구 최강, 인류 최강 프란시스 은가누입니다. 압도적인 펀치력으로 상대방에게 기억상실을 선물해주는 선수입니다. 곧 시릴 가네 선수와 경기를 치룹니다. 현재 파이트 머니 관련으로 UFC 수뇌부와 상당히 사이가 좋지 않아서 이후 행보가 어떻게 될지 궁금하네요.

    #5 찰스 올리베이라(Charles Oliveira)

    대기만성 파이터

    32세 / 32승 8패 1무효 / UFC 11대 라이트급 챔피언(타이틀 방어 1회)

    올리베이라는 주짓수의 달인입니다. 그리고 페더급에서 라이트급으로 월장을 한 선수입니다. 페더급에서는 위기 상황에서 쉽게 포기하는 그저 그런 선수였지만 현재는 라이트 급의 탑 컨텐더들 포이리에, 챈들러, 퍼거슨 등을 완벽하게 압도하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6 존 존스(Jon Jones)

    범죄 + 약물 + 재능 = 존 존스

    34세 / 26승 1패 1무효 / UFC 12대, 14대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타이틀 방어 11회)

    재능은 천재적이지만 인간 쓰레기인 선수라고 표현하고 싶네요. 존 존스는 정말 미친 재능을 가지고 최연소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 다수의 경기력 향상 약물 적발과 임산부 뺑소니 사건, 마약 사건에 연루되면서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파괴시키고 있는 선수입니다. 현재는 헤비급 증량을 위해 몸을 만들고 있습니다.

    #7 맥스 할러웨이(Max Holloway)

    타격 귀신

    30세 / 23승 6패 / UFC 4대 페더급 챔피언(타이틀 방어 3회)

    볼륨 펀처의 대표자 할로웨이입니다. 괴랄한 맷집과 체력을 바탕으로 경기당 200회 이상의 유효타를 만들어내는 선수입니다. 한 방의 펀치력은 약하지만 상대방을 정말 너무 많이 엄청 때려서 피범벅으로 만드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원래 올 해 볼카노프스키와 3차전이 잡혔지만 부상으로 인해 빠지게 되었고 그 때문에 ! 정찬성 선수가 볼카노프스키 선수와 경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8 더스틴 포이리에(Dustin Porier)

    중요한 순간마다 미끄러지는

    32세 / 28승 7패 1무효 / UFC 2대 라이트급 잠정 챔피언

    정찬성 선수와의 경기 그리고 코너 맥그리거와의 경기로 잘 알려진 선수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잘 생긴것 같습니다. 진흙탕 싸움의 귀재이며 위기관리 능력과 회복 능력이 일품입니다. 최근 인터뷰를 보면 열정이 많이 사리진 것 같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타이틀 전에서 하빕과 올리베이라에게 무기력하게 패배했었기 때문입니다. 핫 소스 사업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9 스티페 미오치치(Stipe Miocic)

    지구에서 가장 강한 소방관

    39세 / 20승 4패 / UFC 19, 21대 헤비급 챔피언(타이틀 방어 4회)

    헤비급의 GOAT 미오치치입니다. 헤비급의 특성상 연속 3차 방어를 한 선수가 없었습니다. 케인 벨라스케즈, 주니어 도스 산토스, 다니엘 코미어 등 최고의 선수들도 이루지 못한 업적을 이뤄냈습니다. 최근에는 프란시스 은가누 선수에게 패배해 타이틀을 빼앗겼습니다. 미오치치는 소방관 직무도 같이 수행하고 있습니다. 사람을 도우는 일이 정말 가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해서 절대 그만두지 않을거라고 하네요.

    #10 브랜든 모레노(Brandon Moreno)

    최초의 순수 멕시칸 챔피언

    28세 / 19승 5패 2무 / UFC 4대 플라이급 챔피언

    어쌔신 베이비 모레노 입니다. 최초의 멕시칸 챔피언이죠. 플라이급에서 적수가 없어보였던 피게레도 선수를 서브미션으로 잡고 챔피언에 등극되었습니다. 제가 볼 때는 어마어마한 맷집과 정신력이 가장 큰 장점인것 같네요.

    #11 페트르 얀(Peter Yan)

    벨트 인질사건의 피해자

    28세 / 16승 2패 / UFC 8대 밴텀급 챔피언

    최근 그라운드 니킥으로 반칙패를 당한 페트르 얀입니다...^^. 실력은 정말 최고입니다. 엄청난 체력과 탄탄한 기본기로 1라운드의 움직임과 5라운드의 움직임이 큰 차이가 없습니다. 묵묵히 게임플랜을 지키는 스타일이기도 합니다. 페트르 얀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코리 샌드하겐과의 경기를 꼭 시청해보세요. 대박 경기였습니다.

    #12 글로벌 테세이라(Glover Teixeira)

    노인

    42세 / 33승 7패 / UFC 16대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

    살아있는 대기만성의 표본, UFC를 대표하는 늙은이 글로벌 테세이라 입니다. 정말 끔찍한 패배를 많이 당했죠. 알렉산더 구스타프손, 존 존스, 앤소니 존슨 등에게 처참하게 패배하였지만 묵묵히 승리를 쌓고 발전해 41세의 나이로 챔피언에 등극하신 분입니다. 이 분의 인생 스토리를 한 번 보시면 어떤 시련도 헤쳐나갈 수 있다는 동기부여를 받으실 거에요.

    #13 로버트 휘태커(Robert Whittaker)

    레슬러 킬러

    31세 / 23승 5패 / UFC 10대 미들급 챔피언(타이틀 방어 1회)

    레슬러 킬러. 로버트 휘태커 선수입니다. 치즈 챔피언이었던 비스핑 이후에 등극한 챔피언으로써 요엘 로메로, 가스텔럼, 캐노니어, 대런슨 같은 탑 컨텐터들을 모두 정리했습니다. 하지만 이스라엘 아데산야에게 압도적으로 패배해 벨트를 빼앗겼습니다. 곧 이스라엘 아데산야 선수와 리매치를 가지는데 어떤 방식으로 경기가 흘러갈지 매우 기대됩니다. 파이팅 스타일은 타격 위주이고 테이크타운 방어와 그라운드 방어가 일품이어서 타격이 탑재되지 않은 선수들은 휘태커의 좋은 먹잇감이 됩니다.

    #14 얀 블라코비치(Jan Blachowicz)

    아데산야를 이긴 선수

    38세 / 28승 9패 / UFC 15대 라이트 헤비급 챔피언(타이틀 방어 1회)

    레전더리 폴리쉬 파워 얀 블라코비치 입니다. 이스라엘 아데산야 선수에게 최초의 패배를 안겨준 선수죠. 최근에는 글로버 테세이라 선수에게 패배해서 벨트를 빼앗겼습니다. 다시 재기할 수 있을까요?

    #15 시릴 가네(Ciryl Gane)

    MMA 이해학 박사과정

    31세 / 10승 무패 / UFC 6대 헤비급 잠정 챔피언

    무패 파이터, 최고의 MMA 이해도를 자랑하는 시릴 가네 선수입니다. 이 선수는 헤비급에도 불구하고 스피드가 미들급? 선수같습니다. 움직임이 민첩하고 경기 이해도가 높아서 상대방의 플랜을 마비시키고 자신의 플랜으로 끌어드리는 선수입니다. 조만간 은가누 선수와 헤비급 챔피언의 자리를 놓고 겨루게 됩니다. 이 둘은 같은 스승을 두고 있습니다. 누가 승리하게 될까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