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UFC] UFC 273 정찬성 vs 볼카노프스키 예상글
    UFC 2022. 4. 3. 19:42
    728x90
    반응형

     

     

    정찬성 선수의 마지막 타이틀 도전으로 보여지는 UFC 273이 일주일 후 4월 9일에 열린다.

     

    이번 글에서는 정찬성 선수보다는 볼카노프스키 선수에게 포커스를 맞춰 예상해보겠다.

     

    개인적으로 볼카노프스키의 압승이 예상된다...

     

    정찬성 선수도 10년 간 UFC 랭커를 차지한 탑급 파이터지만 볼카노프스키는 페더급 역대 최고(GOAT)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P4P #3)

     

    현재 페더급의 챔피언이며 이전 페더급 챔프였던 할로웨이에게 두 번이나 승리한 선수다. 그 외에도 브라이언 오르테가, 조제 알도, 채드 멘데스 등 내로라 하는 탑 파이터들에게 모두 승리를 거두었고 현재는 20연승을 달리고 있다.

     

    볼카노프스키가 강력한 이유가 무엇일까?

     

     

     

     

     

     

    1. 준수한 레슬링(케이지 활용능력)

     

    볼카노프스키는 레슬링으로 운동을 시작했다. 또한 럭비 선수로 커리어를 길게 보냈기 때문에 그라운드에 일가견이 있다. 또한 볼카노프스키는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웰터급에서도 경기를 가졌었다. 이는 그만한 힘과 근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해석된다.

     

    그라운드 방어가 정말 좋은 알도, 멘데스, 할로웨이 등을 클린치에서 움직임을 거의 완벽하게 봉쇄한 전적이 있을만큼 그래플링 이해도가 높다. 그 중에서도 클린치 활용능력은 하빕, 코빙턴 다음일 것이라 생각한다.

     

     

    정찬성 선수가 알도, 멘데스, 할로웨이 선수보다 그라운드 방어가 좋을까...? 아닐 것이다.난 아니라고 생각한다. 따라서 클린치에 가서 점수와 체력을 잃게만드는 볼카노프스키의 게임을 정찬성 선수도 당하게 될 것이고 잘 대처하지 못하리라 예상된다.

     

     

     

     

    2. 자신감

     

    볼카노프스키의 가장 멋진 점이다. 볼카노프스키는 상대방이 타격가여도 기꺼이 타격으로 싸우고 그래플러라도 그래플링으로 싸운다.

     

    3라운드 알도는 무적이라는 이미지가 있었는데 이를 제일 처음 부순게 볼카노프스키다. 로우킥의 장인인 알도에게 더 많은 로우킥을 선사하며 승리했다.

     

     

    또한 세계적인 주짓떼로인 오르테가와의 그래플링 능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그래플링 싸움을 이어갔다.(물론 이 과정에서 볼카노프스키는 패배 직전까지 갔다)

     

     

    정찬성 선수도 타격, 그래플링이 준수한 대표적인 웰라운더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정찬성이 알도, 할로웨이보다 타격이 뛰어날까? 오르테가보다 그래플링 실력이 뛰어날까? 아닐것이다 ..

     

     

     

     

     

    3. 스피드(흐름끊기)

     

    볼카노프스키의 가장 멋진 점이 아닌 가장 까다로운 점은 이 스피드 기반의 흐름끊기라고 생각한다. 볼카노프스키는 체력이 좋아 이를 바탕으로 많은 움직임을 소화하는데 이 움직임이 대부분 상대방의 게임 진행을 파괴하는 움직임이다.

     

     

     

     

    할로웨이와의 경기때도 볼륨펀치 콤비네이션이 나오려고 하면 레그킥, 카프킥, 테이크다운 시도로 할로웨이의 흐름을 모두 봉쇄했다.

     

     

    정찬성은 예전의 자유분방한 코리안 좀비 느낌이 아니고 현재는 에디차의 말대로 코리안 스나이퍼라고 불리운다. 즉 카운터 파이터의 색깔이 진해졌다.

     

     

    하지만 그 결과가 어땠을까? 오르테가한테 타격으로만 전방위로 밀렸다. 오르테가와 볼카높스키의 경기를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반짝 서브미션 시도 빼고는 오르테가는 그냥 볼카노프스키한테 계속 처맞기만 했다. 나는 이 원인을 스피드라고 생각한다. 카운터 파이터 중에서도 스피드가 느린 정찬성 선수가 볼카높스키에게 카운터를 맞출 수 있을까?

     

     

     

     

     

    4. 맷집, 정신력


    P4P 3위에 랭크된 선수답게 맷집과 정신력 또한 사기적이다.... 할로웨이의 하이킥, 멘데스의 왼손 폭탄, 오르테가의 RNC와 트라이앵글 난 다른 선수들이였으면
    전부 KO되거나 서브미션 당했을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볼카노프스키는 모두 견뎌냈고 승리를 이뤄냈다.





    정찬성 선수의 카운터, 펀칭이 멘데스의 한 방, 할로웨이의 볼륨 펀치보다 강하다고는 생각하지 못하겠다. 정찬성선수가 볼카노프스키를 다운시킬 수는 있어도 KO, TKO 시킬 수 있는 확률은 굉장히 적을 것이라 예상한다.






    전체적으로 볼카노프스키 칭찬만 한 것 같다.
    정말 약점이 없는 선수다. 하지만 정찬성 선수는 강점도 두드러지지만 체력, 습관성 어깨탈골, 느린 스피드 등 약점도 뚜렷한 선수다.


    희망이 없는 건 아니다. 현재 정찬성 선수는 파이트레디에서 경기를 준비하고 있으며 에디 차, 존 존스, 헨리 세우도, 가스텔럼 등 MMA의 기라성같은 존재들과 함께 자신을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다.

    그 결과물이 너무 기대되고 정찬성선수가 볼카노프스키를 완벽하게 압도하여 내 예상을 모두 빗나가게 하고 승리를 거뒀으면 좋겠다.


    정찬성 화이팅!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